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리프트 뜻과 풀체인지의 차이

비글# 2023. 7. 5. 20:35

페이스리프트는 자동차 회사에서 모델을 개발하기 전에 구형 모델의 구매욕구를 끌어올리기 위해 진행되는 작업입니다. 주로 차량 외관의 변화와 성능, 디자인의 개선을 포함하며, 출시된 지 3년~4년 정도 된 차량에 적용됩니다.

 

페이스리프트의 뜻

페이스리프트란 영어로 "facelift"라고 표기하며, 건물이나 지역을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개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동차 광고에서 페이스리프트는 디자인 개선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토픽이 되는 대화나 필요성을 나타내는 문맥에서 사용됩니다.

 

페이스리프트의 적용

페이스리프트는 차량 외부의 라디에이터 그릴, 라이트 등의 익스테리어뿐만 아니라 내부의 인테리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풀체인지는 차량이 출시된 지 5년~7년 주기로 이루어지며, 페이스리프트는 이러한 외관 디자인과 내외부 사양을 변경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다시 사로잡습니다. 풀체인지에 비해 페이스리프트는 비용이 적게 들어가며, 상대적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의 차이

풀체인지는 차량이 출시된 후 5년~7년 주기로 이루어지는 완전한 모델 변경을 의미합니다. 이후의 페이스리프트는 차량의 외관과 사양을 일부 개선하며, 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감소할 때 이루어집니다.

 

대표적인 페이스리프트 모델

현대자동차의 그랜져(Grandeur)IG는 페이스리프트의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신차 출시 후 초기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감소할 때 개발되었으며, 외관 디자인과 내외부 사양을 변경하여 다시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결론

페이스리프트는 자동차의 외관과 사양을 개선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다시 사로잡는 작업입니다. 풀체인지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며, 차량 출시 후 일정 주기마다 이루어집니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자동차는 보다 매력적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표]

페이스리프트

- 차량 외관과 사양 일부 개선

- 비용이 적게 들어감

- 소비자의 관심을 다시 사로잡음

풀체인지

- 완전한 모델 변경

- 많은 비용이 필요

- 소비자의 관심을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