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 갱신 방법 안내

비글# 2024. 1. 27. 22:23

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중요한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을 통해 다양한 금융 업무와 정부기관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공인인증서 의 유효기간이 만료 예정이거나 만료된 경우, 갱신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에 필요한 정보와 절차, 주의사항 등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NH뱅크 공인인증센터 - 농협은행 - nonghyup.com

 

공인인증서 갱신 시기

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분들은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는 발급 후 1년 동안 유효하며, 유효기간 만료 예정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갱신 절차

갱신을 위해서는 기존 공동인증서와 OTP(One-Time Password)가 필요합니다. 갱신은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통해 또는 농협 지점 방문을 통해 가능합니다. 아래는 갱신 절차입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통한 갱신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2.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옆의 '인증서 갱신'을 선택합니다.
  3.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보안매체 입력 및 고객정보 확인 후 갱신 비용을 확인한 뒤, 인증서 저장위치와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여 갱신을 완료합니다.

 

NH스마트뱅킹 앱을 통한 갱신

  1. NH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취소합니다.
  2. 인증/보안으로 이동하고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인증서갱신'을 선택합니다.
  3. 저장된 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안매체를 입력합니다.
  4. 갱신을 확인한 후 새로운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갱신을 완료합니다.

 

주의사항

  • 공인인증서 갱신은 해당 은행에서 처리해야 하며, 다른 은행에서는 갱신할 수 없습니다.
  • 만료일이 지난 경우에는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신규 발급을 진행해야 합니다.
  • 갱신 후 기존 공동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되므로 스마트폰 등 다른 매체에 저장된 인증서를 새로운 인증서로 옮겨야 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의 갱신을 잊지 마세요.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하며, 갱신 절차와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여 불편함 없이 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해보세요.

주요 정보

내용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1년

갱신 가능 기간

유효기간 만료 예정 30일 전부터

갱신 수수료

은행/보험용 인증서 - 무료, 범용인증서 - 4,400원

갱신 후 주의사항

기존 인증서 자동 폐기, 다른 매체에 저장된 인증서 복사 필요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은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니, 유효기간이 다가올 때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NH뱅크 공인인증센터 - 농협은행 - nonghy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