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ibk 기업은행 본사 채용절차와 일정 안내

비글# 2024. 2. 14. 15:17

IBK 기업은행 은 꾸준한 성장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금융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본사는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에 자리하고 있으며, 최근의 채용 소식과 함께 조직 내 현안에 대한 소식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IBK 기업은행 채용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채용 소식과 인사정보

IBK 기업은행 은 업계에서 높은 신뢰를 얻는 금융기관으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와 함께 채용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반기에는 금융 일반 분야, 디지털 분야, 금융전문 및 글로벌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입행원을 채용했습니다. 또한, 본사는 서울 중구 을지로2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채용공고에 따르면 금융 일반 분야와 전산직 등 총 20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IBK 기업은행 의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으로 이루어지며, 일정은 해당 년도의 예정에 따라 안내됩니다. 특히 필기시험은 각 분야별 출제 범위에 대해 공지되고 있으며, 우수인턴에게는 필기시험에서 가점이 부여됩니다. 또한, '22년 하반기 공채 코로나19 응시제한자에게는 면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현안 소식

최근 IBK 기업은행 본사 앞에서는 무단 이탈과 관련한 항의 시위가 있었습니다. 이는 주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시작되었으며, 주장 선수의 이탈과 코치의 사의 표명으로 인한 혼란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구단측은 코치의 사의를 만류하고 감독 대행을 선임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또한, 선수의 '임의해지' 관련 규정 이행 문제도 발생했습니다.

IBK 기업은행 은 금융 시장에서 안정적인 운영으로 신뢰를 얻고 있으며, 채용활동과 함께 조직 내 현안에 대한 대응도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발전과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해 봅니다.

내용

상세 내용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2가

직원 수

약 1만3천명

여성 직원 비율

약 45%

신입사원 초봉

5000만원

평균 연봉

약 1억원

평균 근속 연수

16년

채용 예정 인원

20명 (금융 일반 분야와 전산직)

채용 절차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

우수인턴 가점

필기시험에서 10%의 가점

면제 혜택

'22년 하반기 공채 코로나19 응시제한자에게 면제 혜택

시위 현황

본사 앞에서 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탈과 관련한 항의 시위가 있었으며, 조직 내 혼란이 있었습니다.

 

 

IBK 기업은행 채용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