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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가산세, 발급 방법과 기한 알아보기 클릭

비글# 2024. 3. 19. 03:10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가산세 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세금계산서를 수정하여 다시 발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산세와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세무청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토대로 전자세금계산서 의 수정 발급 사유, 방법, 발급기한, 그리고 가산세와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을 합니다. 그 후에는 [조회/발급]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 발급]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수정발급 ] 탭을 선택하여 수정할 내용을 작성하고 발급을 완료하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수정 발급 기한

수정세금계산서의 발급기한은 세법에 따라 사유 발생일 또는 오류 발견일로부터 다음 달 10일 이내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이 기한을 따르지만, 특정 예외사항에 따라 발급기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사유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주요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처음 공급한 재화가 환입된 경우
  2. 계약의 해제로 재화 또는 용역이 공급되지 않은 경우
  3. 계약의 해지 등으로 공급가액에 추가 또는 차감되는 금액이 발생한 경우
  4. 내국신용장 등이 사후에 개설된 경우
  5. 필요적 기재사항 등이 착오로 잘못 기재된 경우
  6. 필요적 기재사항 등이 착오 외의 사유로 잘못 적힌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가산세

특정 사유에 따라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할 때는 가산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는 기재사항의 착오정정, 계약의 해제, 착오로 인한 경우 등이 해당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가산세 에 대한 중요한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수정 발급 방법, 발급 기한, 발급 사유, 그리고 가산세에 관한 정보를 숙지하시면 세무처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제

내용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홈택스 사이트에서 수정발급 가능

세금계산서 수정 발급 기한

발생일로부터 다음 달 10일 이내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사유

재화 환입, 계약 해제 등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가산세

특정 사유에 따라 가산세 부과 안 됨

 

자세한 내용은 홈택스 에서 확인하세요.

 

홈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