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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관리 안내 1분정리

비글# 2024. 3. 19. 20:59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은 온라인 금융거래나 서비스 이용 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공동인증서는 전자서명법에 따라 공신력을 인정받은 인증서로, 전자서명에 사용되며, 전자계약, 전자문서 위변조 방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2020년 12월 10일부터는 기존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로 변경되어 의무적 사용에서 선택적 사용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행에서는 씨크리트카드/OTP를 보유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지점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절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증센터

 

공동인증서 유의사항

  • 공동인증서는 전자서명법에 따라 공신력을 인정받은 인증서이며, 전자문서에 서명하는 수단이다.
  • 사용 용도로는 전자금융거래, 공공기관 민원 서비스, 전자계약, 전자문서 위변조 방지 등이 있다.
  • 2020년 12월 10일부터 구 공인인증서 가 공동인증서로 변경되었으며, 의무적 사용에서 선택적 사용으로 변경되었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1. 씨크리트카드/OTP가 없는 사용자는 지점에서 신청 후 발급한다.
  2. 인터넷뱅킹 홈 화면에서 인증센터를 클릭한 후 공동인증서를 선택한다.
  3. 보안프로그램 통합설치를 완료한 후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한다.
  4. 이용약관 동의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인증확인을 한다.
  5. 공동인증서 종류와 수수료를 선택하고 ARS인증을 진행한다.
  6. 고객정보 입력 후 저장 위치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저장을 완료한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 스마트뱅킹(i-ONE뱅크)을 위해 PC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수 있다.
  • 공동인증서에서 공동인증서 복사를 선택한 후 인증번호로 복사하기를 클릭한다.
  • PC에서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복사를 진행한 후, 스마트폰에서 가져오기를 통해 완료한다.

 

기업은행 의 인증서 발급과 복사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 모바일 발급(스마트폰을 이용한)과 인터넷 뱅킹을 통한 발급이 가능하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 2020년 12월 10일에 전자서명법이 개정되면서 공인인증서 가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또한, 금융인증서가 추가로 도입되었다.

 

IBK기업은행 인증서 발급 방법

  • 인터넷뱅킹을 통한 발급 절차는 간단하다.

 

인증서 관리업무

  • 인증서 발급/재발급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증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증서 발급절차

  • 발급절차는 약관동의, 이용자정보조회 및 사전동의, 인증서 종류선택, 발급완료로 이루어진다.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기업용)

  1. 앱 설치 : i-ONE Bank 기업용 앱을 모바일로 설치한다.
  2. 인증센터 진입 : 앱을 실행한 후 인증센터를 선택한다.
  3. 발급/재발급 선택 : 인증센터에서 IBK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한다.
  4. 약관 동의 :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5.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OTP 기기의 일련번호 S/N을 입력한다.
  6. 정보 입력 : 출금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7. 인증서 종류 선택 : 금융결제원을 선택하고 OTP 번호를 입력한다.
  8. 사업자 정보 입력 : 사업자 정보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신청을 클릭한다.
  9. 비밀번호 설정 : 인증서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10. 발급 완료 : 공동 인증서 재발급이 완료된다.

이렇게 해서 오늘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기업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동 인증서는 모바일 앱과 함께 OTP로 간편하게 등록하고 이체 및 금융서비스를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인증서 관리업무

인증서 관리업무

용도

인증서 발급

신규로 발급하려는 경우

인증서 재발급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인증서 갱신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30일 이하로 남은 경우

타기관 인증서 등록

타기관의 인증서를 SC제일은행 금융업무에 사용하는 경우

 

IBK기업은행 인증서 발급절차

발급 단계

과정

STEP 1 : 약관동의

약관동의 전부 체크

STEP 2 : 이용자정보조회 및 사전동의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입력

STEP 3 : 인증서 종류선택

ARS전화인증, 1회용 비밀번호 인증, 보안카드(OTP) 인증

STEP 4 : 발급완료

인증서 저장위치, 비밀번호 설정

 

기업은행에서는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한 간편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기업은행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간단하며, 모바일 발급과 인터넷뱅킹을 통한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복사 기능을 통해 PC에서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업무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공동인증서를 통해 휴대폰을 이용한 간편한 이체 및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