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6. 22:04

 요즘에는 여러 가지 민원 업무를 컴퓨터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중 이번엔 4대 보험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할까 하게 되는데요. 회사에 취업을 하면 4대 보험료가 급여에서 가장 우선 원천징수가 되게 되어지실 겁니다.

4대 보험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법적으로 4대 보험에 가입이 되도록 되어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때때로 4대 보험 납부확인서를 제출을 해 봐야 하고 있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지요. 4대 보험 중 국민건강보험료와 국민연금은 컴퓨터를 통해서 쉽게 발급이 가능해집니다.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바로 '사회보험 통합징수 검색엔진'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발급을 하실수가 있네요. 물론 공단을 방문하시고 발급을 받으셔도 되겠지만 프린터가 있으시다면 집에서 받는 게 더 편리하군요. 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서치를 하여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봐야 하답니다. 또한 정보 조회를 위해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같이 준비해 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si4n.nhis.or.kr

개인인증

 메인 화면에는 개인인증과 사업장 LOGIN이 있으실 겁니다. 나와있는 이 중에서 개인인증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바로 공인인증서 LOGIN 페이지가 나오게 되게 됩니다. LOGIN을 해보시고 난다면 세부 메뉴가 나오게 되어지실 겁니다.

납부확인서 발급신청

 세부 메뉴 중에서 '납부확인서 발급 신청' 메뉴를 클릭해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편하게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을 조회하고 출력을 하실 수가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될 겁니다.

건강보험 선택

 이러한 방법으로 바로 나오게 되었을 겁니다. 탭이 2개로 구분이 되게 되어있으실 거예요. 건강보험, 연금보험 이러한 방법으로 나뉘어있을 겁니다. 건강보험으로 선택하고 하단에 조회를 해본 후에 출력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연금보험 선택

 마찬가지로 연금보험 물론 확인서 선택하시고, 발급 연도를 선택해 주신 후에 조회를 해주세요. 이번엔 4대 보험 납부확인서를 출력하시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소개 참고해서 발급받아보기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