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4. 7. 17:30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웬만한 민원처리를 컴퓨터를 통해 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엔 컴퓨터를 통해 민증 분실신고를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재발급도 컴퓨터를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로 민원24라는 사이트를 통하여 민증 분실신고를 하거나 철회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신분증의 경우 꺼내어 보여줘야하는 경우가 있다 보니 분실을 하는 경우도 많기도 합니다.

 가장 먼저 분실함을 인지했다면 바로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자그러면 신고를 하기 위해 같이 민원24 사이트로 이동을 해봅시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로 검색을 해보시면 바로 상단에 보시는것과 같이 사이트가 나오게 되어 지실거에요. 이부분에서 밑에쪽에 나오게 되는 민원24를 눌러줘야합니다.

 그러면 이제 이렇게 민원검색을 할 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될텐데요. 이 부분에서 '민증분실'이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그렇게 하고 검색을 하면 되어지셔요.

 그러면 가장 상단에 오늘 이용해 볼 서비스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메뉴가 나오게 될텐데요. 또한 그밑에는 재발급 신청도 있네요. 분실신고하셔서, 재발급신청도 이 부분에서 해보시면 되는데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었다면 이렇게 나오게 되는데요. 이 부분에서 하단쪽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바로 신청서 작성을 할 수가 있네요. 민증 분실신고와 분실신고 철회신고 둘중 한개를 선택을 하실수가 있네요. 그러하니 가장 먼저 분실을 인지했으면 바로 분실신고부터 하고 나서 알아 보게 된다고 한다면 이후 철회를 하면 되겠죠. 부디 바로 찾으셨길 바래 보면서 준비한 주제는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