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안내
요즘엔 굉장히중요한 서류들 역시 컴퓨터로 직접적으로 발급을 받을수가 있도록 지원을 해주시는 경우가 많으실건데요. 국민건강보험 역시 웬만한 증명서나 확인서들을 바로 컴퓨터를 통해서 발급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진짜로 공단에 방문하시고 발급을 받으셔도 되어지고, 전화로 접수를 하시고 팩스로받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이번엔 인터넷으로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조회를 하시려면 정식 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셔야하게 되는데요. 포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입력을 해 주시면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실 겁니다. 덧 붙이자면 팩스로 받으시길 원하시면 1577-1000으로 전화하시고 신청해 보아도 돼요.
인터넷으로 직접적으로 발급을 받아 보려면 이제 위에 있는 메뉴중에서도 '민원신청'을 눌러줘야합니다.
이 메뉴를 눌러 주신후 아래에 '개인민원'을 선택해주십시오.
그러면 이렇게 다양한 개인민원 서비스들이 나오게 될껍니다. 나와있는 이중에서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골라 주십시오. 이곳을 선택하시게 되면 LOGIN을 해보도록 나오게될겁니다.
이러한식으로 LOGIN을 하고있는 화면이 나올 거예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해야해요. 아무래도 매우중요한 개인정보를 조회하고있는 부분들이기도 하다보니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지참을 해야해요.
그럼 이렇게 가입내역이 나오도록 되어질거에요.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하니, 최근가입되어진 직장가입자로 체크를 해 주시고 프린트 발급을 받아주면 되거든요. 프린터가 없다면 팩스로도 전송을 할수가 있어서 필요에 따라 접수를 하게되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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