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하는법

비글# 2019. 6. 25. 01:46

이번 시간에는 전기요금에 대한 정보를 안내를 해드리려 하는데요. 매달 고지서를 받고서 지로로 요금을 납부하시고 있으신 경우도 있으실거에요. 하지만 굉장히 번거롭고 귀찮기도 한데요.

 

 

 

이럴때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해두시면 정말 편리하기도 하죠. 오늘은 그래서 인턴넷으로 신청을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까해요.

 

 

어렵지 않게 인터넷으로 통해서 민원처리를 할수가 있도록 지원하고있는 한국전력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인데요. 이렇게 검색을 하시고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게 되면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뿐만 아니라 전기요금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받아보실수가 있어요.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게 되었다면 이제 여기에서 '요금납부'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방식으로의 요금납부를 할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다양한 납부 방법을 제공을 하고있는데요. 오늘은 자동이체 신청을 해보도록 할건데요. 두번째 있는 메뉴인 '자동납부'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자동납부 서비스에 대해서 안내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신청을 하실때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동이체를 지원하는 은행들이 위에 안내가 되어져있네요. 그리고 자동이체를 하실경우 1%의 요금할인이 되어집니다. 하단의 자동납부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시한번 서비스에 대해서 안내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회원명과 예금주가 일치할 경우에만 가능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구비서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하단의 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로그인을 하시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간단히 회원가입하시고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신후에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서를 작성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서 작성 어렵지 않으니 바로 서비스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